[음식 이야기]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기록된 초록색 음식?

2023-03-15


눔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초록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음식을 구분하여 표시하는 눔의 음식 신호등 시스템에 익숙할 거예요.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초록색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고, 주황색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란 거예요. 기억해야 할 건, 초록색 음식이 칼로리 밀도가 제일 낮고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포만감을 잘 느끼게 해준다는 거죠. 다시 말해 이런 저칼로리 밀도의 음식은 더 적은 칼로리로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런 눔 고유의 철학을 통해 지금까지 눔과 함께한 많은 분들이 체중을 감량해왔답니다. 


그럼 지금까지 가장 많이 기록된 초록색 음식이 무엇일지 궁금하지 않나요?
제가 그래서 누머들이 가장 많이 기록한 초록색 음식 1위가 무엇인지 데이터를 뽑아봤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기록된 초록색 음식은 과일이었어요. 

과일은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 수도 있고, 오트밀이나 그릭요거트 위에 토핑으로 올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생과일 그대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나 토스트, 샌드위치에 넣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여러 과일들 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과일은 바나나랍니다! 1년에 1,200만 번 이상 기록되었어요. (엄청나죠..?) 

바나나는 초록색 음식으로 포만감을 높이는 데다 칼륨과 비타민 B6도 풍부해요. 그리고 바나나는 수입 수출이 활발해서 일년 내내 어디서든 구할 수 있고 껍질만 벗겨 먹으면 되어 편리하기까지 하니 1위를 할만한 것 같아요.


이외에도 누머들이 또 어떤 초록색 음식을 많이 기록했는지 1~10위까지 가져왔습니다! 

  1. 바나나
  2. 블루베리
  3. 사과
  4. 딸기
  5. 오이
  6. 토마토
  7. 시금치
  8. 오트밀
  9. 방울 토마토
  10. 커피 


전 세계 모든 누머의 통합 기록인데도 한국과도 크게 다르지 않죠?

그만큼 활용도가 높고 자주 찾게 되는 음식이라는 거니 여러분도 자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